티스토리 뷰

우리 몸은 독소가 쌓일수록 무거워진다고 합니다. 이는 장 해독이 안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분들은 변을 제대로 보는 것이 장 독소 배출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장 해독에 탁월한 청장묵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 흡수의 과정을 거쳐 변으로 배출되는 시간은 보통 18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24시간 안에 배출해야 음식이 독소로 몸에 쌓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장이 차가우면 우리 몸으로 들어간 노폐물이 변으로 잘 배출되지 못하고 쌓여 독소로 변한다고 해요.





이번 '엄지의 제왕'에서는 장 해독 10일 프로젝트를 진행해 주목할만 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특히 마음껏 먹으면서 장을 쏵~ 청소할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변비가 심한 분들이나 잔변감 때문에 불편한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청장묵 효능

청장묵이란 장을 청소해주는 묵이라는 의미인데요. 장을 청소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식이섬유라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해서 변의 양을 늘리고, 변비를 없애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 시켜 주기 때문에 장 해독의 핵심이라고 해요.





청장묵 만드는 법

기본 재료는 천년초 가루와 한천 가루입니다. 한천은 우뭇가사리로 만든 가루로 성문의 80%가 식이섬유입니다. 한천과 천년초를 함께 섭취하면 변비를 해소하고, 독소를 배출하며, 혈액을 맑게 정화하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천년초는 손바닥 선인장이라고 불리며, 본초강목에서는 기의 흐름과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독을 풀어 주며, 심장과 위통을 개선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천년초의 붉은 열매는 비타민 C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청장묵은 하루에 3번, 10일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하고요. 증상이 치료 된다면 하루 1번 정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청장묵 섭취시 주의사항

만약 장이 찬 사람은 매실 발효액 대신 생강청이나 오미자청 사용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특히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냉장 보관해 일주일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장 독소 빼는 짤순이 운동법




장이 좋지 않는 분들은 청장묵과 함께 짤순이 동작을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동작은 장 독소를 쥐어 짜는 동작인데요. 운동법이 간단해서 쉽게 실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동작은 하루에 1분씩 세 번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동작은 단순하지만 장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연동 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 장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지금까지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장 해독에 탁월한 청장묵 만드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따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천기누설 대장암 예방하는 오곡밥, 생강차, 노니주스, 당근 활용법

과민성대장증후근 증상 및 치료방법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라색 보약 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