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한국인 10명 중 1명은 당뇨진단을 받은 환자이며, 10명 중 3명은 당뇨병이거나 혹은 공복 혈당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20년간 30대 당뇨 환자가 10배 이상 급증했다는 보고가 있는데요. 문제는 소아, 청소년 당뇨 환자가 매년 5.6% 증가 하고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은 선천적으로 당뇨에 대한 유전자가 약하기 때문에 더 주의 해야 하는데요. 탄수화물이 주식인 한국인은 췌장의 기능이 약해졌는데 최근 과식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슐린 분비 기능에 이상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결국 인슐린 관리가 당뇨를 예방하는 방법인 것인데요.





이번 '엄지의 제왕'에서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공복 혈당 장애가 바로 전당뇨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잡으면 당뇨를 피할수 있다고 하네요. 전당뇨는 당뇨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평소 혈당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혈당을 관리 하려면 당을 소모하는 공장인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전체 근육 70%는 하체에 있고, 그 중 35~50%의 근육이 허벅지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근육의 에너지원이 되는 것이 바로 포도당입니다. 따라서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인슐린 기능이 향상되어 당뇨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엄지의 제왕에서 공개된 하체 근력 운동법입니다. 서서 할 수 있는 ㄴ 운동법은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만약 이 운동이 힘들다면 앉아서 하는 ㄴ 운동을 시도해 보세요. 벽에 등을 기대고 앉아서 다리를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어깨 부터 꼬리뼈 까지 벽에 딱 붙이는 것이 포이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