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구화된 식습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수면부종 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거나, 지금도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한국은 업무량이 OECD 2위에 달하지만 생산성은 28위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죠. 과도한 업무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 직장을 준비하는 분들은 취업 스트레스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 소화불량으로 인해 속이 미식거릴때는 이러한 원인이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지속적으로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는 장건강에 영향을 주어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음식을 잘못 섭취해서 소화가 잘 안된다면 소화제나 가벼운 운동 등으로 증세가 호전될 수 있지만, 이런 증상을 자주 겪는 분들이라면 평소 식습관을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
오늘은 속이 미식거릴때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위염이나 장염같은 질환이나 식중독 등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우선은 병원을 찾아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평소 위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건강을 챙길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특히 약을 함부로 복용하지 못하는 임산부라면 음식으로 예방 및 개선 하는게 좋겠죠.
1. 양배추
위장 건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이기도 한 양배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위를 보호하고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입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 및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이기도 하죠.
-
-
2. 무
무는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위장 건강에 탁월한 식품 입니다. 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다이아스타제는 소화불량 및 변비해결에 도움이 되며, 특히 육류나 생선을 섭취할 때 함께 하면 소화를 원할하게 해줍니다. 속이 미식거릴때 무즙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배
배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해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며, 수분 함량 또한 높아 체내 흡수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불량, 장염, 위염 등의 질환에 도움이 되는 식품.
4. 매실액
매실 또한 소화불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품 입니다. 요즘은 집에 매실액을 담가 두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소화가 되지않아 속이 미식거릴때 매실차 한 잔을 마셔 보세요. 소화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 봤는데요. 기본적으로는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게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걷기나 가벼운 조깅 등으로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약 속이 미식거릴때 두통이나 오한, 설사 등을 동반한다면 다른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는게 중요 합니다. 대수롭게 넘기지 마시고 병원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