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전날 과음을 했거나, 혹은 과식을 했을 때 나타나는 미식거림 증상은 해장을 하거나 운동을 통해 충분히 해소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별다른 이유 없이 속이 미식거리면 질환을 의심해 볼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 5가지를 한 번 알아보로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원인을 비롯해서 특정 질환에의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들을 한 번 살펴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
-
1. 과음
이 경우에는 원인이 가장 확실하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이럴때는 자신에게 맞는 해장 음식을 먹는게 좋겠죠. 과음이 너무 심해 음식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과음한 다음 날에는 음식을 섭취해야 간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나물, 북어, 토마토, 바나나, 꿀, 달걀, 바지락 등이 있습니다. 저는 보통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황태탕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토마토도 해장에 꽤 도움이 되더군요.
-
-
2. 위장이 안좋을때
속이 미식거리고 구토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위장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가공식품, 즉석식품 등으로 인해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요. 속이 자주 미식거리거나 탈이 자주 나는 분들은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고 올바른 처방을 받아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3. 식중독
이제 한국은 여름이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온도가 높고 습한 날씨에는 음식물이 쉽게 상할 수 있는데요. 이로인한 식중독이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심한 구토와 설사, 식중독균이나 원인에 따라 복통, 발열, 두통,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귀에 이상
귀는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기관으로 이에 이상이 생겼을시에는 어지럼증을 비롯해 미식거림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기관인 만큼 여러모로 관리가 중요한데요. 이석증 또한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임신
특별히 과음을 했다거나 과식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이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입덧과 함께 속이 미식거리게 되는데요. 생리 주기를 잘 확인해 보시고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
지금까지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위장 건강이 가장 큰 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소화를 돕는 음식이나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생강, 무, 달래, 매실, 요구르트 등이 있는데요. 생강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위장건강에 도움이 되며, 무우는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소화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되는 식품이죠.
달래나 매실 또한 위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며, 요구르트에 풍부한 유산균은 위장 건강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장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