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사랑니 발치후 식사는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랑니를 뽑게 되면 무엇보다 궁금하신 사항들이 많을텐데요. 마취는 언제 풀리는지 음식은 언제부터 먹을수 있는지, 양치질은 언제부터 해야하는 지 등 여러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사랑니는 통증이 심해서 많은 분들이 마취를 하실텐데요. 마취가 아직 안 풀린 상태에서는 감각이 애매하기 때문에 언제부터 음식을 먹어야 되는지 이는 닦아도 되는지 등 여러모로 알아보게 됩니다.





때문에 사랑니 발치후 식사 또한 시기가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발치후 어느정도까지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을 섭취하는 시기를 알아 보고 식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식사는 발치후 크게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조심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너무 자극적인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랑니의 경우에는 한번에 양쪽을 뽑는 경우는 드문데요. 사랑니 발치후 식사 할 때 불편함을 느낄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양쪽 사랑니를 빼야하는 경우에도 한쪽 사랑니를 먼저 뽑고 시간을 두고 다른 사랑니를 뽑는다고 하네요.





사랑니를 뽑고 출혈이 거의 멎었다면 음식을 섭취해도 좋다고 하구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뜨거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안전하게 완벽히 치료가 끝난 후에 이런 음식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랑니 발치후 식사 하실 때는 사랑니을 뽑은 쪽말고 반대쪽으로 음식을 씹는것이 좋습니다. 이빨을 뽑은 후 아직 상처가 다 아물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음식물로 인해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음료수를 마실때는 빨대를 이용하는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빨대로 빨아들일 때 그 힘때문에 피가 멈추지 않을수 있다고 하네요. 이때문에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못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랑니 발치후 식사 말고도 흡연하는것도 잠시 참는게 좋구요. 담배의 유해물질로 인해 염증을 유발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발치한 공간으로 음식물이 들어가도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물같은 경우에는 다시 빼내기도 쉽지 않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혀로 상처난 부위를 자주 건드리지 마시구요. 이런행동도 회복을 더디게 하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사랑니를 뽑고 십밥을 뽑은 뒤 부터는 별다른 제약이 없으니 일상생활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랑니 발치후 식사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아봤는데요. 뽑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통증이 심합니다. 또다시 치과 치료를 받지 않으려면 빠른 회복이 중요하겠죠. 빠른 회복을 위해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게 좋고 앞서 말씀드린 상황들 또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