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나는 몸신이다 목주름 스트레칭

건강하렴 2017. 10. 18. 17:59

성형도 불가능한 피부 노화 첫 단계에 가장 먼저 생기는 것은 바로 목주름이라고 합니다. 목은 머리나 몸통보다 가늘고 좁아서 기와 혈의 흐름이 막히기 쉽다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노폐물이 쌓여 주름이 생기되어 주름이 생기는 것이죠.




미국 예일대 의대에서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 여성 114명을 대상으로 피부의 주름, 탄성과 골밀도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얼굴과 목에 주름이 많을 수록 골밀도가 낮은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골다공증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연구는 폐경 이후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측하는 데 골밀도 검사를 하지 않고 피부의 주름이나 탄성이 간단한 지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중 연구 결과입니다.






민혜연 목주름 생기는 원인


목은 피부가 얇고 피하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노화가 빠르게 오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혈액과 림프 순환이 더디기 때문에, 목의 운동량에 비해 받쳐 주는 근육이 약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목의 탄력을 잘 유지 시켜 주면 얼굴의 주름도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목주름 다리미 스트레칭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자세이니 동영상을 보시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 보세요. 주의! 고난도 동작은 충분히 동작이 익숙해진 후 강도를 높이고 싶을 때만 따라 하세요. 운동시에는 느리게 하는 것도 참고 하시고요. 초보자는 각 단계별로 매일 20~30번씩 시작하시고 동작이 익숙해지면 개인에 맞게 횟수를 조절해 보세요.



목주름 방지에 좋은 음식


목주름은 피부 노화가 주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허니부쉬'가 이런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 지역에서만 피는 꽃으로 꽃잎에서 꿀 향기가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유럽에서는 이미 피부 건강을 위해 이용해 왔다고 하네요.





허니부쉬에는 비타민 P로 알려져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벽을 강화 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방지, 활성산소의 공격을 방어해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허니부쉬 발효 분말의 경우 하루 권장량이 0.4~0.8g 정도로 굉장히 소량입니다. 가볍게 뜬 1티스푼 이면 충분하니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허니부쉬 발효 분말로 차나 스무디를 만들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탄닌이 없어서 쓴 맛이 없고, 카페인이 없어서 저녁에 마셔도 좋다고 하니 하루 적정량만 잘 지켜서 섭취하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