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한쪽귀가 멍멍해요 원인과 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주도에 오래 살아서 비행기를 탈 일이 많았는데요. 그때마다 한쪽귀가 멍멍함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아마도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을 한번쯤 겪어보셨을텐데요. 이런 증상은 비행기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가끔식 발생하죠. 그만큼 우리 생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몇일전 갑자기 한쪽귀가 멍멍해서 단순히 피곤해서 그런가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도 했지만 증상이 오래가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겠죠. 찾아보니까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상당히 다양하더라구요. 






귀에 관련된 질병이 이렇게 많은지 오늘에서야 알게됐네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여러가지 사항들을 체크해 보시길 바라구요 한쪽귀가 멍멍해요 원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돌발성 난청 

돌발성 난청은 귀쪽의 기혈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갑자기 소리가 잘 안들리게 되며 귀가 막힌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이와함께 현기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은 조기치료가 중요하다고 하니 병원에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2. 급성난청 

급성 난청은 큰 소리 때문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많이들 이용하시는 노래방이나 클럽같이 시끄러운 장소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공연장 같이 대규모의 스피커로 소리를 뽑아내는 곳에서 잘 나타날수 있구요. 신경에 손상을 줄 수 있고 먹먹하고 막힌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3. 고막 파열 

한쪽귀가 멍멍해요 세번째 원인으로는 고막 파열을 들수있는데요. 고막은 우리 몸의 신체 중에서 가장 약한 부분 중 한곳인데요. 고막이 찢어지게 되면 소리가 잘 안들리고 멍멍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막은 작은 충격에도 찢어질 수 있으니 귀지를 팔때 조심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외부 림프 누관 

귀 안쪽 부위에 구멍이 나면 외부 림프 누관이 생길 수 있는데요. 기침을 강하게 할때나 코를 너무 강하게 풀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탔을때나 물속에 잠수를 했을때 등 기압차로 생긴다고 합니다.





5. 중이염 

한쪽귀가 멍멍해요 네번째 원인은 중이염인데요. 중이염은 염증이 발생해서 생기게 되는 질환 입니다. 증상으로는 귀가 멍멍하게 들리고 심한 경우에는 두통과 함께 발열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스트레스 또한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이 스트레스 때문에 피로가 쌓이게 되고 자율 신경계에 이상이 생기면 귀에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쪽귀가 멍멍해요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충분한 휴식으로 피로를 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질병일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원인이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해소해줘야 하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시거나 가벼운 산책으로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져도 이러한 질병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을 비타만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악을 들을 때 이어폰 사용을 너무 오래 하거나 볼륨을 너무 높여서 듣는행동을 삼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