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피똥싸는이유 자세히 알아보기

건강하렴 2017. 11. 20. 02:55

오늘은 피똥싸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장이 많이 약했는데요. 보통 변을 보면 설사를 많이하는 편입니다. 특히 그 전날 과음의 정도에 따라서 다음날 변의 색깔도 많이 달라지더라구요. 




전날 술을 마시게 되면 다음날에는 대부분 설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게 술을 너무 많이 마신 다음날에는 하루종일 설사를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럴때 피똥을 많이 싸더라구요. 





피똥싸는이유 한번 검색해보니 대부분은 항문쪽이 살짝 찢어져서 피가 섞여 나오는경우가 많더군요. 문제는 변의 색깔을 보면 여러가지 질병을 의심해 봐야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피가 나오면 몸에 어떤 이상이 생긴것은 아닌지 누구라도 걱정이 되기 마련이죠. 만약 특별한 이유가 없이 혈변을 보게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원인들을 한 번 살펴보시고 병원에 방문해 보시는것이 좋을거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피똥싸는이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선홍색의 출혈이 나올 경우 

우리가 배출한 변의 색깔에 따라서 다양한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선홍색의 출혈이 나왔다면 항문에서 나오는 출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때 통증이 함께 생긴다면 치열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검붉은색의 출혈이 나올 경우 

만약 색이 검붉은색이 나왔다면 대장질환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검붉은색의 변을 보셨다면 대수롭게 여기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똥싸는이유 대부분은 치열때문인 경우라고 하는데요. 치질에 걸렸을때도 혈변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항문과 관련된 질환인 대장 용종, 대장암 대장염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충 넘길수 있는 질환들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치열로 인한 출혈은 항문에서 피가 나오기 때문에 휴지에 묻어 나오거나 심한경우 변기 안의 물이 빨갛게 물이 들 정도로 피가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 경우이네요.





이와같은 항문질환들은 변기에 너무 오래 앉아있거나 차가운 바닥에 오래 앉아있으면 발생하기 쉬운데요. 변비나 설사등으로 혈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좌욕을 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피똥싸는이유 여러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대부분은 치열때문에 생기기는 하지만 색이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검붉은 색이 나온다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아무런 이유가 없을때는 더욱더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