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구나 지인을 저녁에 만나면 보통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술 한잔 마시는 것이 대부분인거 같은데요. 저녁도 먹을겸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면 분위기도 화기애애 해지고 그러다 보면 2차, 3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

-



하지만 술이 잘 받는 날이면 너무 과음을 하게 되는게 문제 입니다. 마실때는 좋지만 다음날이 문제죠. 술 마시고 토하는 것은 우리 몸의 보호작용으로 과하게 들어온 알코올을 독소로 간주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건데요. 그렇다면 술먹고 토한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은 술을 적당하게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과음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들을 한 번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술을 마실 때 속이 좋지 않다면 토하는게 오히려 좋다고 합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은 두통이나 울렁거림을 유발 합니다. 술마시고 토했을 경우에는 다음날 그나마 좀 낫다는 느낌을 받은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

-



1. 차나 따뜻한 물 마시기

술먹고 토한뒤에는 따뜻한 차나 물을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구토를 하는 과정에서 위액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식도가 다치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따뜻한 물이나 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숙취 해소 약 먹기

과음한 다음날 몸이 너무 안좋다면 억지로 참지 말고 숙취 해소 약을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와함께 충분한 수면도 중요한데요. 특별한 일이 없다면 약을 복용하고 푹 쉬는것이 좋습니다.





3. 속풀이에 좋은 음식 먹기

아침에 사과 한 알은 간의 독소를 배출하고 숙취해소를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콩나물이나 북어, 우유, 매실 등도 우리 몸에 쌓여있는 아세트알데히드라 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좋은 식품인데요. 속이 않좋다고 해도 아예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것 보다는 자신에게 잘 맞는 숙취 해소 음식을 섭취하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

-



지금까지 술먹고 토한뒤 대처법 3가지를 알아 봤는데요. 무엇보다 술을 적당히 마시는게 가장 중요 하겠죠. 하지만 과음을 한 날에는 오늘 말씀드린 방법을 한 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