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알아보기

건강하렴 2017. 6. 24. 19:40

생리전에는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 흔하게 겪는것이 생리전 가슴통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다가 생리 시작 전에 사라지거나 생리가 끝날 때 사라지는 증상을 느껴본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

-



이는 생리전증상 중 한가지이며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옷만 살짝 닿아도 유두를 비롯해 가슴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을 하기가 불가능 할 정도인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생리전증후군으로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생리 시작 약 14일 전부터 시작되거나 혹은 생리 시작 4일 정도 전 사이에 주로 나타나는게 특징인데요. 개인마다 증상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생리전 가슴통증이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낄 정도가 아닌 조금 신경 쓰이는 정도라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증상의 강도가 심한 분들인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

-



생리전에 이러한 증상들을 자주 겪는 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지만, 평소와 다르게 느껴지신다면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서 좋다고 생각 됩니다.





생리전 가슴통증은 호르몬 분비가 원인이 될 수도 있지만 약을 처방 받고도 상태가 호전 되지 않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런 통증이 반드시 호르몬이 원인이 아닐수도 있으며, 가슴에 노폐물이 뭉쳐서 생길수도 있고 자궁질환으로 인해 생리전증후군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궁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이런 문제들이 생길 수 있으니 억지로 참지 마시고 증상이 심하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