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에 꽁꽁 얼어있는 생선과 고기들 많으시죠? 막상 요리를 하려면 해동 하는게 일입니다. 전자 레인지에서 잘못 해동하면 겉이 익어 버리고 냄새도 많이 나는데요.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꽁꽁 언 생선과 돼지고기를 빨리 해동할 수 있는 방법과 비린내 까지 제거하는 방법이 공개됐습니다.
꽁꽁 언 생선을 빨리 해동하는 방법은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생선을 해동하기 좋은 온도는 40도. 물 5컵에 펄펄 끓는 뜨거운 물 2컵이면 얼추 40도를 맞출 수 있어요.
여기에 소금 2큰술을 넣으면 바닷물과 같은 염도가 돼서 해동이 더 빠르고 맛있게 된다고 하네요. 여기에 꽁꽁 언 생선을 7분 정도만 담가 두면 탱탱하게 해동이 됩니다. 온도가 중요하니 꼭 온도를 맞춰 주세요. 소금이 간도 맞춰 주지만 생선살도 탱탱하게 해주고 비린내도 제거할 수 있는 비법.
돼지고기 빨리 해동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생선과 해동하는 방법이 같은데, 여기에 소금 대시 설탕 2큰술을 넣어 녹인 물을 사용합니다. 이때 물 온도 역시 40도로 맞춰주세요.
고기의 언 정도에 따라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꽁꽁 언 냉동고기도 최대 10분이면 해동이 끝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상태에 따라 7~10분 정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생선도 그렇고 돼지고기도 그렇고 물에 담가둔 후에는 키친 타월로 물기를 빼고 조리해야 남아 있는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