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만물상 밥만 바꿔도 살빠지는 비법

건강하렴 2017. 9. 21. 11:43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삼시세끼 밥만먹어도 뱃살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만성피로 까지 해결할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실제 참가자들을 모집해 10일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내 몸에 약이 되는 밥 고르는 법




심선아 살림9단은 먹어도 배가 고프고 식욕이 넘친다면 밥을 확인해 봐야 한다고 해요. 밥을 먹어도 배가 고프다면 에너지로 쓰이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먹는게 가장 중요.






나에게 맞는 약이 되는 밥을 먹어야 소화도 잘 되고 대변도 잘 나와서 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몸이 따뜻한 양인은 쌀 보리밥, 몸이 차가운 음인은 쌀 현미밥을 추천해요.





내 몸이 양인 인지 음인 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찬물을 큰 머그잔으로 한 잔을 다 마셔보는 것입니다. 만약 찬물을 마시기 힘들고 마신 후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면 음인이고, 반대인 경우에는 양인이라고 하니 충분히 자가 진단을 할 수 있겠네요.



내 입에 딱 맞는 쌀 고르는 비법




도정 후 5일 이내의 쌀을 고르는게 중요해요. 7일 이상 넘어가기 시작하면 산패로 인해 좋지 않은 성분이 생긴다고 하니 도정 날짜를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묵은 쌀 되살리는 비법


살림9단의 만물상 김형근 쌀 소몰리에의 냄새나는 묵은 쌀을 되살리는 비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더 높아진다고 하니 한 번 해봐야겠네요.





쌀과 우유, 물의 비율만 잘 지켜주면 묵은쌀을 햅쌀처럼 맛있게 만들수 있습니다. 윤기도 좔좔 흐르고 우유 덕분에 고소한 맛 까지 더 할 수 있어요.


너무 오래 묵어 이미 산패된 쌀은 살릴 수 없다는 점 참고 하시구요. 6개월 이내의 묵은쌀의 맛을 살릴 때 우유를 사용하세요.





발아현미 만드는 특급비법




지금까지 살림 9단의 만물상 밥만 바꿔도 살빠지는 비법을 알아봤는데요. 삼시세끼 밥만 먹어도 살이 빠질 수 있으니 너무 좋은 비법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내게 맞는 쌀만 잘 고르고 음식 걱정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