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중장년층의 82%가 앓고 있을 만큼 흔한 통증. 특히 이 중 93%는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라고 합니다. 심지어 조사 대상 1,060명 중 35%가 자살 충동까지 경험한다고 하는데요. 나이가들수록 온 몸이 쑤시고, 결리고, 저리는 증상들이 더 심해지죠.




최근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병원 가지 않아도 되고 돈 들이지 않아도 되고, 매일 하루 3분만 투자로 전신통증을 날릴 수 있는 비법이 공개 되었습니다. 평소 만성 통증으로 고생이신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통증 잡는 스트레칭 비법은 윤제필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가 공개했는데요. 통증이라는 것이 생명과 직결되지는 않지만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런 통증을 간과하기 시작하면 결국 방치된 통증이 우리 몸을 지배하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불면증, 우울증 등을 수반하기도 하고 심각한 경우에는 호흡곤란이나 자살 충동 등으로 사망에 이를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결코 가볍게 여기지 말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은데요. 일상 속 통증은 병원 검사에서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증은 어느 한 군데 콕 짚어 말하기도 어렵고 여러 부위에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일상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는 만큼 평소 스트레칭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윤제필 전문의는 자신의 스트레칭 비법으로 추신수 선수, 최경주 선수, 신지애 선수 등 국보급 선수들의 통증을 잡았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집에서 혼자 셀프로 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이런 만성 통증의 원인은 70%가 근육 때문이라고 합니다.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거나 유연성이 떨어지면 이러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관절에 부착된 힘줄 손상으로 인해 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통증을 해결하려면 코어근육이라고 불리는 속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를 3분 스트레칭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일 3분 투자로 만성 통증을 고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거 같네요. 그럼 정확한 스트레칭 방법을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 · 




어깨 ·




골반 · 고관절




속근육 강화 스트레칭은 무너진 척추를 바로 세울수 있어서 통증으로 부터 해방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속근육을 꾸준하게 강화하게 되면 긴장완화 뿐만 아니라 예방까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을 실행할 때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게 하셔야 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동작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3분 투자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관련글]

우지인 폼롤러 운동법 3가지

김무열 뱃살 빼는 10분 마사지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