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몸에서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무려 900가지의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미네랄은 생체전기를 일으켜 생명 현상을 주관하게 되는데요. 생명 유지에 필수인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게 하고 원할한 근육 수축에 도움을 주며 세포 조직에서 체내 pH규형을 조절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죠.
최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런 미네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미네랄 워터와 미네랄 폭탄주스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에도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 양이 아주 적습니다. 몸신에서 김준영 외과 전문의가 정수기와 생수, 수돗물로 미네랄 함유량을 실험해 봤더니 모두 적기는 했지만 수돗물이 가장 미네랄 함유량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수돗물에 함유된 미네랄의 양 또한 아주 적기 때문에 필요한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지는 못합니다. 다행히 집에 있는 짜투리 채소들을 이용하면 미네랄 워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손쉽게 만들어서 마시게 되면 부족한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는데요. 이번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것보다 더 미네랄이 풍부한 폭탄주스 만드는 방법이 공개 되었습니다.
간단히 만드는 방법은 물에 다시마를 넣어서 우려 마시는건데요. 다시마에는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시중에서 비싸게 판매되는 해양심층수보다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비린맛 때문에 마시기가 불편하다는 것인데요. 다시마 물을 좀 더 상큼하게 마시려면 채소 미네랄 워터에 다시마를 5분 정도 우려 마시면 상큼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루에 필요한 21가지 미네랄를 섭취할 수 있는 미네랄 폭탄주스 레시피 입니다. 이 주스 1잔이면 하루 필요한 미네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만들어봐야겠네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 몸에 미네랄 흡수를 방해하는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설탕이 우리 몸에 미네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데요. 평소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고 있는건 아닌지 체크를 해봐야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된 미네랄 워터와 폭탄주스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매일 한 잔으로 몸에 부족한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만들어서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