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식 했을 때 급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손을 따거나 소화제를 복용하곤 하죠. 그리고 사람에 따라서는 탄산음료를 마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탄산음료는 체증을 내리는데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합니다.
-
-
특히 급체를 했을 때는 숨쉬기가 힘들고 설사나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며, 손발이 차고 고열, 식은 땀, 윗배 통증, 구토증상, 메스꺼움, 명치 타는 느낌, 식은땀 등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급체 어지러움 증상 및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간단한 지압법 부터 속을 달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소개해 드릴테니 한 번 시도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
갑자기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배 안, 명치 쪽에 무언가 걸린 느낌이 난다면 급체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어저러움 증상이 함께 한다는 것은 평소 피로 가 쌓여 있다던가 몸이 좋지 않은 상태임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급체 했을 때 대처법
우선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은 지압 입니다. 체했을 때 눌러주면 좋은 지압점은 엄지 손가락과 검지 사이를 꾹꾹 눌러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급체 했을 때는 이 부분을 눌렀을 때 조금 아프실 겁니다.
이렇게 지압을 해 주면서 가슴 윗 쪽부터 배 아래까지 천천히 쓸어 내려 주는것을 반복 합니다. 소화제를 복용하고 지압과 부드러운 마사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급체의 경우에는 수분이 없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물도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차를 마시는게 좋으며 따뜻한 물에 소금을 약간 녹여 마시는게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앉아 있거나 살살 걷는 운동으로 장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체했을 때는 누워 있으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조금씩이라도 움직여 주는게 좋습니다.
체했을 때 좋은 음식
지금 여름철이라 매실액을 만들어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매실은 무와 함께 천연 소화제라고 불리우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매실 원액을 물에 섞어 마시면 음식을 소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은 생강도 좋은데요. 생강은 급체 했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
지금까지 급체 어지러움 증상 대처법 및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 봤는데요. 평소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적당한 운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족욕이나 반신욕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급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