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여행계획 마지막인 숙소 입니다. 여행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숙소가 얼마나 깨끗하냐, 직원들은 얼마나 친절한가, 서비스의 질은 어떠한가에 따라 여행의 추억이 좋게 남을수도 있고 나쁘게 기억될수도 있겠죠.


하루를 즐겁게 보내고 마무리하는 휴식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강원도는 관광지인만큼 상당히 많은 숙소가 밀집해 있는 곳이니 잘 선택해야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뒤져서 추천받고 있는 강원도 숙소를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분당에서 출발해서 숙소로 가는 도중에 맛집과 관광지를 둘러볼 생각 입니다.


[관련글]

강원도 예행계획 #1-수요미식회 강원도 맛집 정리

강원도 여행계획 #2-3대천왕 강원도 맛집 모음

강원도 여행계획 #3 - 강원도 갈만한곳 정리

 

저같은 경우 정리해둔 맛집과 관광코스를 보니 양양에 숙소를 잡고 동쪽으로 이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춘천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근처에 관광지를 둘러본 후 저녁에 숙소 도착을 목표로 하면 될 것 같네요. 다음날 부터는 숙소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조사해둔 식당이나 관광지에 방문하는 코스로 정했습니다.


-



-



설악의 향기

아침식사가 제공되며 편안한 분위기의 설악산 초입 민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욕조가 예쁘지만 쓰기에는 좀 불편하다는 의견과 스파 월풀이 실내에 있지만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니 실내 스파 이용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친절하며 침구류가 깔끔하다고 합니다.




사천애펜션

강릉에 위치한 펜션으로 욕조에서 바다가 보이는것이 특징.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시설은 잘 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천진 해수욕장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주말에는 예약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마이대니 펜션

양양에 위치한 펜션으로 직원들이 친절하다고 합니다. 해안과 이어져 일출감상하기 좋다고 합니다. 여행객들 사이에서 꽤나 유명한 펜션인거 같습니다. 예약하기 힘들수도 있으니 사전에 충분한 통화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노벰버 펜션

강릉에 위치한 펜션으로 바닷가가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며 인기가 좋은 펜션이라 미리 예약해야 하는 곳 중 하나라고 합니다.




퀸스가든

평창군에 위치해 있으며 정원이 잘 관리되어 있어 꽃구경하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대관령 양떼목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양떼목장이 여행코스에 있다면 좋은 선택일 수 있겠습니다.




아트인헤븐 펜션

강릉 사천해수욕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피서철에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해수욕장으로 걸어가기 괜찮은 거리이며 방마다 시설이 미흡할 수 있으니 예약 전 체크해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명리조트

레저업계 1위인 곳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전국적으로 리조트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들은 아예 회원권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친구의 회사에서 복지차원으로 리조트를 지원하는데 덕분에 이용한적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회원권을 분양받고 원할 때마다 편하게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강원랜드 콘벤션호텔

정선에 위치해 있으며 하이원 리조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에 레이져쇼가 펼쳐진다고 하며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카지노는 재미로만 한 번씩 해봐야겠죠.




지금까지 인터넷에 올라온 강원도 추천 숙소들을 알아봤는데요. 역시 가격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가격비교 앱을 통해 숙소를 예약하거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죠.





저같은 경우에도 여러가지 어플을 많이 사용하지만 아고다가 아무래도 리뷰가 많이 올라와있기 때문에 숙소를 선택하기게 더 용이한 앱인거 같네요. 모바일 전용 프로모션으로 추가 할인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고객센터가 24시간 운영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인터넷 후기들은 참고로 하고 직접 예약은 앱을 통해서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이용할 수 있겠죠.


이외에도 숙박 예약 어플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편한 어플을 선택하시고 좀 더 저렴하게 숙소를 이용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많은 곳을 돌아다니게 되기때문에 편안한 숙소만큼 중요한 것은 없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