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절이 바뀌는 순간에는 특히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저도 항상 계절이 바뀔때 마다 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합니다. 이럴때는 제철음식 만큼 좋은 보약이 없겠죠.
이번 알토란에서는 가을 장수 밥상을 주제로 가을에 많이 먹으면 좋은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들이 공개되었습니다. 가을에는 파와 고구마 버섯을 충분히 섭취하면 혈관 건강 뿐만 아니라 면역력 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니 많이 먹으면 좋겠네요.
가을 장수 밥상 첫 번째 요리는 실패확률 0%를 자랑하는 임짱의 대파를 활용한 요리입니다. 이날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알려준 요리는 바로 파개장인데요. 고기 육스 따로 낼 필요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알토란 임성근 파개장 만드는 법
재료: 차돌박이, 식용유, 고추기름, 참기름, 다진마늘, 간 생강, 소금, 진간장, 고운고춧가루, 건표고버섯, 대파, 만두
[사진=알토란]
대파를 두드려주면 결대로 찢어져서 식감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집니다. 또한 파의 향이 더욱 진하고 깊어지니 꼭 두드려서 손질해 보세요. 실제로 이렇게 두드리면 우리 몸에 유용한 성분들이 더 잘 나온다고 하네요. 파란 부분은 진이 나오니 살살 두드리거나 그냥 잘라서 사용하시면 되요.
표고버섯은 불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전 날 불려놓는게 좋겠네요. 고기로 따로 육수를 낼 필요 없이 표고버섯으로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아주 딱딱한 부분을 제외하고 기둥도 쓸 수 있어서 좋네요.
채소도 대파와 표고버섯만 있으면 되고 양념장만 만들어두면 10분 파개장 완성입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알짜 비법은 차돌박이를 볶아서 넣는것이네요. 차돌박이 기름이 국물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