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알토란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김치 요리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제 여름이 다 지나가는 만큼 김치 요리를 먹어주면 여름에 떨어졌던 기력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 요리는 2012년 세계 요리대회에서 김치 요리로 세계를 제패한 이형근 셰프의 김치 두루치기가 공개되었습니다. 김치 요리의 대가인 만큼 꼭 따라해 봐야할 레시피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입맛살리는 양념 비법부터 신 김치 맛 살리는 비법까지 아주 유용한 팁들이 많이 방출 되었습니다. 김치는 약 6개월 정도 신 김치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김치를 길게 썰어 요리하면 김치 간을 동일하게 하는 비법입니다.
알토란 이형근 김치 두루치기
재료: 목심, 묵은지, 감자, 양파, 청경채, 양송이, 바라깻잎, 통마늘, 대파, 청양고추, 식용유, 생강, 청주, 후추, 참기름, 깨소금, 다시마, 고추장, 다진마늘, 생강즙, 굵은 고춧가루, 간장, 물엿, 매실청, 굴소스, 설탕, 파인애플
목심을 사용하면 적당한 지방으로 인해 고소하고 풍미가 좋은 두루치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청경채잎은 두루치기에 들어가면 타서 지저분해 질 수 있으니 빼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감자가 들어가면 고소한 맛과 녹말 성분으로 국물 농도 및 양념을 잘 배게 합니다.
감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김치의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푸짐한 두루치기의 조건은 채소반 고기반. 고추가루를 불리는게 채소와 고기에 양념이 잘 붙게 만드는 비법. 뿐만 아니라 색까지 맛깔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통조림 파인애플 꼭 기억하세요!
[관련글]